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팁]윈도우즈10 부팅시 "igfxHK Module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메시지 없애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술도입니다.

또 오랜만이군요. 오늘은 팁하나~

 

 

최근 pc를 사용하다 갑자기 "igfxHK Module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라는 에러를 토해내며

그래픽이 이상해진다거나 하는 증상이 있어 수차례 증상을 고쳐보고자 하다가 알아낸 팁입니다.

우선 제 PC는 윈도우즈7에서 윈도우즈10으로 업그레이드한 PC입니다.

처음 업그레이드후에는 별 문제 없었으나 사용하다 보니 에러가 생기더군요....

좀 최신을 고집하는 성격이라...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든 뭐든 최신으로 업데이트했더니 생긴 결과인것 같습니다.

아무튼 " igfxHK Module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 에러의 원인은 그래픽카드 드라이버가 꼬여서 생기는 에러같더군요..ㅋ

조치방법은 PC에서 설치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완전 깨끗하게 삭제하고 설치를 해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깨끗하게 제거를 할것인가? 그건 아래의 프로그램으로 말끔히 해결이 됩니다.

 

 

바로 " Display Driver Uninstaller " 라는 프로그램으로 일명 " DDU " 라고 불리는 프로그램입니다.

 

DDU 다운로드 : http://www.wagnardmobile.com/forums/viewtopic.php?f=5&t=245

 

위 링크를 통해 파일을 받아서 실행하면, 압축이 해제되고 바로 실행할 수 있는 Display Driver Uninstaller.exe 파일이 나타나고, 그걸 실행하면

스샷과 같이 표시가 되고, 기본적으로 설치된 그래픽 드라이버를 선택해서 표시해줍니다.(다를 경우 수동선택)

그리고 파란테두리로 되어 있는  Clean and restart 를 클릭하면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삭제를 진행합니다.

 

그런다음.... 추가적으로 해줘야 하는 부분이 장치드라이버의 자동업데이트를 하지 않도록 설정해주는 것입니다.

아래 스크린샷과 같이 제어판> 시스템 > 고급 시스템 설정 > 하드웨어 > 장치 설치 설정 > 아니요 선택 > 변경내용저장 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런다음 PC 를 리부팅하고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는 각 제조사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