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술도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맛집은 몇개월 전에 방문했던곳인데 이제 올립니다...

사진이 몇장 없어서 올릴까 말까하다가 아까워서 말이죠...


그곳은 바로 시원한 대구탕으로 유명한 청학식당입니다. 뭐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곳이죠~

방송으로도 소개가 되었었죠...해장으로 최고입니다.

사진으로 대충 봅시다.

청학식당 간판청학식당 간판입니다. 옛스러움이 느껴집니다.

청학식당 메뉴판청학식당 메뉴판입니다. 쓸데 없는 메뉴없이 대구에 특성화된 메뉴판입니다. 저는 섞어탕1을 주문해 봅니다. 알 곤(이리), 대구가 들어갑니다.

청학식당 기본찬청학식당 기본찬입니다.

청학식당 섞어탕1청학식당 섞어탕1이 드디어 나왔습니다. 생각했던것보다 양이 엄청납니다. 왠만한 성인 남성이 배부르게 먹을정도의 양...알, 곤, 대구도 푸짐하게 들어가 있네요!

청학식당 섞어탕1이제 부터 흡입합니다. 이후 사진은 없습니다. 사실 이거 먹을려면 술먹고 가야 하는데... 이날은 맨정신으로 가서 진가를 확인 못하고 온 듯 하여 아쉽기도 했네요.ㅎㅎ


아주 시원하니 해장으로는 최고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가게 정보 올립니다. 

★7~8월은 휴업휴무라고 하오니 미리 연락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상호 : 청학식당

주소 : 대구광역시 남구 봉덕1동 599-12 ( 봉덕로1길 52-1 )

전화 : 053-474-2807

영업시간 : 매일 09:00 - 15:00, 7월, 8월휴업휴무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구 남구 봉덕1동 599-12 | 청학식당
도움말 Daum 지도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술도입니다.

오늘 소개할 가게는 몇년전에도 몇번 갔었던 가게이오나 오늘 처음 포스팅하는 가게입니다.

이미 아는 분들은 다 아는 곳이죠.

봉덕동 봉덕시장 부근에 위치한 금불수산 대림회초밥입니다.

이 곳은 계절마다 주메뉴가 바뀌는지라 메뉴 설명이 큰 의미가 없습니다.

제가 며칠전 갔을때는 갯장어, 민어 등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갯장어를 먹기 위해서 갔으므로 갯장어로 예약~!( 하모(갯장어)코스 1人  - 시세변동/6만원선)


설명은 귀찮으니 사진으로 보시겠습니다.

금불수산 대림회초밥 간판금불수산 대림회초밥 간판

금불수산 대림회초밥 간판금불수산 대림회초밥 간판

기본 안주(반찬)들기본 안주(반찬)들이지만 무엇하나 과하지 않고 부족하지 않습니다.

모둠해산물주문한것이 아니라 기본으로 나오는 메뉴입니다. 고등어초절임(시메사바), 문어숙회, 멍게, 개불, 가비리입니다. 시메사바가 갑입니다.(^_^)b

갯장어회(하모회)먼저 나온것은 갯장어회(하모회)입니다. 비린맛에 정말 민감한데 비린맛 하나 없이 쫄깃 합니다..

한상차림갯장어회와 함께 한상이 차려졌네요. 음주를 이미 시작한터라 반찬들이 많이 줄었네요..ㅎㅎ

갯장어(하모)샤브샤브드디어 주메뉴인 갯장어(하모) 샤브샤브가 나왔습니다. 사실 갯장어 샤브샤브는 처음입니다. 기대가 되는군요..

갯장어(하모)샤브샤브스~~윽 담궜다가 스윽~빼서 먹어봅니다.

갯장어(하모)샤브샤브술이 취했나 봅니다..포커스가 하나도 안맞았네요...갈수록 심해져서 더이상 사진은 없습니다...ㅎㅎ 개인적으로 느낀 맛이라면,,,정말 담백하고 깔끔하다 입니다.. 살짝 느끼한듯 하지만 그리 오래가지 않습니다.

이렇게 갯장어 샤브샤브를 마무리 하면 죽이 나옵니다. 

원래 죽을 즐겨 먹지는 않는데 이날 갯장어죽은 다 먹고 나왔네요..기운이 팍팍 납니다.


날이 더운지 글쓰기가 더욱 귀찮습니다.. 여기까지만 씁니다.ㅋ


가게정보 올립니다.


상호명 : 금불수산 대림회초밥

주소 : 대구광역시 남구 봉덕1동 742-31 ( 대구 남구 봉덕로21길 48 )

전화 : 053-474-7177

영업시간 : 매일 17:00 - 22:00 / 명절 / 일요일휴무

이곳은  영업시간이 짧으므로 반드시 예약을 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구 남구 봉덕1동 742-31
도움말 Daum 지도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술도입니다.

오랜오랜만에 맛집 포스팅을 합니다............그런데....글 다쓰고.... 또 날아가 버렸다는거.....

ㅎ....................블로그 하기 싫어지는 타임입니다....

그래서....그냥 대충 사진 올리고 정보만 올립니다.!

참고로 이곳은 돼지주물럭을 주 메뉴로 하는 식당이며, 밑반찬 하나하나 다 맛있는 대박 맛집!(개인적으론~^^)

숨은 맛집이라 하기엔 큰 도로에 붙어 있음.ㅎㅎ......

 가게이름이 삼거리식당입니다. 뭔가 허름해 보이지만 포스가 느껴집니다.

 주메뉴는 주물럭과 삼겹살!

 9천원인데 냉동을 씁니다! 하지만...냉동이라고 맛없다는 편견은 절대 버리시길....(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일부러 냉동을 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3인분 주문해서 한상차립니다..반찬들 하나하나 주메뉴 못지 않게 맛이 좋습니다. 특히 굴섞박지와 양념게장!! ( 리필은 추가금)

 양념게장에 양념이 !!!!

 주물럭과 굴을 넣은 쌈입니다..의외의 조합....추천합니다.

그리고 대망의 하이라이트는 주물럭양념에 밥 볶아 먹는 거겟죠!! 야호~

 

볶아 볶아 오예~ 볶는이는 옆집 찰스( http://charls.kr/ )입니다.

이렇게 저희는 3인분을 먹고..추가로 3인분을 더 먹고..밥을 복아 먹고...

밑반찬 하나하나 다 맛있다보니 거의 빈그릇 만들고 나왔다는거;;;;

잘~먹었어요! 가게 정보 올립니다.

 

상호 : 삼거리식당

주소 및 위치 : 대구광역시 남구 이천동 555-4 (도로명 : 대구광역시 남구 희망로 53 )

이천동우체국 옆 희망교 방향 횡단보도 옆입니다.

전화번호 : 053-472-1135

영업시간 : 오후6 ~ 아침8시 (특이하죠? 이게 저는 마음에 드네요^^) (빨간날은 휴무!!)

지도 :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구광역시 남구 이천동 | 삼거리식당
도움말 Daum 지도
반응형
반응형

드디어....벼루고 있던 삼거리구이 다녀 왔습니다...

아주 예전에 전화번호를 저장해 두고는 ...큭....

이곳은 이미 유명한 곳이라....아시는 분들은 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간단한게 포스팅 합니다;; 일단....예약없이는 방문하기 힘든곳이라 미리미리 예약~!(테이블 딱! 3개 밖에 없습니다.)

입구 입니다.

미리 예약한 터라 시간 맞춰서 가니깐 이렇게 딱! 세팅을 해두셨네요~^^

고기 클라스! 두께는 대략 5cm 정도 되는것 같습니다....3인분인가..4인분인가...인분은 잘모르겠네요;;

메뉴판입니다. 뭐 ... 몇개 없습니다...찌개류는 근처가 시장이라 왠만한건 가능하다고 하시네요... 다음엔 찌개도 한번 먹어 봐야겠습니다.^^

한쪽을 쫘~~악 구워주시고 뒤집;

반대편도 살짝 구워주시고~ 가위질 싹뚝~!! 딱 불판에 맞게 한판 나오네요~!! 육즙이 잘 보존되어 있는것 같네요..

자 슬슬......

삼거리구이의 매력(?) 토핑을 올리기전입니다.

토핑을 올리면 쨔잔~ 부추,양파,파인애플 그외 비밀의 가루? 등등이 올라가서 완성~! 참고로 고기 구울때 손대면 혼납니다....사장님께서 알아서 다 구워주니깐...먹기만 하면 된다는거....

금방 한판 다 먹고 두번째 판 올라갑니다....두번째 판의 토핑...일단 팽이버섯!

그리고 이어서 느타리 버섯도 올라갑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고~! 가지랑 파프리카 까지!

그리고 마지막으로 건포도 ^^이 조합...맛이 참..특이하면서도 물리지 않고 입에 착착 감기는 맛......잊혀지지가 않네요....

요즘 글 길게 쓰는게 귀찮아서..... 간단하게 하고 가게정보 올립니다.

 

상호 :  삼거리구이

위치 : 대구 남구 대명동 1989-17 (대구 남구 교대맞은편 영선시장내 남흥교회 앞)

전화 : 053-471-7200(예약필수!!)

영업시간  : 18시~ 22시

특징 : 

고기는 사장님이 알아서 구워주시니깐 먹기전까지 절대! 손대면 안됨. 혼남!

예약한 인원 외에는 추가인원 불가...(이건 확인 안해봄.)

이상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반응형

간만에 맛집 포스팅 올립니다... 원래 몇개 더 있는데 귀찮아서 그냥 이것만 올려요..ㅎㅎ
이번에는 회사 조원들끼리 회식을 하는 자리에서 곱창먹으러 갔다가 닭염통꼬치구이를 먹게
되었는데 분명 예전에도 먹어봤는데 이번에는 뭔가 맛이 달랐기에 올려봅니다.

방문한 곳은 안지랑 곱창골목에 위치한 영생곱창입니다..
곱창집에서 웬 닭염통이냐...하시겠지만 이 동네는 원래 있나 봅니다.ㅎㅎ(맞나?)
아무튼 이곳은 회식 3차임을 미리 밝혀 둡니다..... 사진이 흔들흔들......
가게 간판이고 뭐고 없다는;;ㅋㅋ
자 우선 주문주문~~~~~ 염통꼬치구이 2인분만 시킵니다.... 사람은 4명인데....헐;;

닭염통꼬치 2인분




위 사진이 2인분입니다.... 불위에 올라가 있는것도 포함이라는.... 전 2인분이라길래 한 열개쯤 나오겠지..했는데 예상을 깨고 한접시 푸짐하게 나왔네요~ 앗싸~!

염통이들~

 

염통이랑 함께 주변을 보시면 별거 없습니다... 별게 필요가 없죠~!
이 염통은 어떻게 굽느냐에 따라 맛이 달라지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래를 보시죠;;

줄서라 염통아~

처음엔 그냥 불위에 올려서 굽어 먹으면 되는거....로 보통 알고 있는데..

양파, 고추랑 함께 직화볶음?

양파, 고추랑 함께 직화볶음?

사진에서 보시듯 야채들이랑 함께 직화볶음(?)을 해서 먹으면 정말 맛이 기가 막힙니다~!
타지않게 빨리 자주 뒤집어서 굽다보면 어느새 보들보들하게 아주 맛좋은 염통구이가 됩니다...

그리고 소스도 매콥한거 따로 주는데 쌈장이랑 같이 섞어 드시면 더 맛이 좋답니다.ㅎㅎ
개인적으로 곱창을 그리 즐기지 않기 때문에 아마 안지랑곱창골목에 가게되면 저는
육회나 여기 닭염통구이를 먹을것 같네요...ㅎㅎ

이 집 곱창에 대한 정보는 옆집포스팅을 참조하세용~

상호 : 영생곱창
전화 : 053-629-7308
주소 :  대구 남구 대명9동 890-5번지
위치 :  아래 지도 참조

반응형
반응형
반응형


지난 일요일 회사 직원들과 남다른감자탕을 맛본후 이곳 또한 쿠폰이 있어 방문하게된
곳입니다.
이미 예전에도 한번 와본적이 있는 곳이고 이 집의 육회맛 또한 알고 있기에
다시 한번 그 맛을 느껴보고자 기대를 하고 예약후 방문했습니다.
거의 마지막 오더로 저희가 주문했네요.... 12시 마감인데 정확히 11시에 도착을 했으니깐요..
도착하자 마자 바로 육회를 주문합니다~!

메뉴판입니다. 보시듯 가격은 저렇구요...저희 쿠폰이 있어서 패쓰~ 육회 한접시 주문합니다.후훗.. 일요일은 생고기보단 육회가 좋습니다.

이곳의 특징이 화학조미료를 쓰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저렇게 큼지막하게 써놓았으니 왠지 믿음이 갑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땅콩~ 육회나오기전에 까먹으면 됩니다.ㅎㅎ

미역국~ 맛은 그냥 미역국입니다.

처녑입니다~ 전 원래 처녑을 못먹었엇는데나이가 들다보니 다 먹게 되네요~ 시원쫄깃하니 좋습니다~ 참기름장에 살짝 찍어서 쓰읍~~

나물입니다. 그냥 나물입니다.ㅎㅎ

 

드디어 육회 도착~! 예전에 먹었던 모양 그대로 변함이 없네요~!떼깔 좋구요~!

육회를 마시고 싶어지는 순간입니다...ㅎㅎ 옆에 보이는 배랑 치즈 등도 아주 맛갈납니다~!

한 젓가락 해봅니다.. 캬~ 입안에서 녹아 버리는군요~!

요만큼 나옵니다..둘이 먹으면 적당하고 셋이면 조금 모자란 듯한 양입죠.. 저희 그전에 뭐 먹고 와서 적당하게 먹었습니다.ㅎㅎ

 

다시 한번 후회하지 않을 만한 육회였습니다.
쿠폰 한장 남았는데 또 가야지요~!!! ㅎㅎ

상호 : 무상육회
전화 : 053-521-7676
위치 : 지도참조

지도로 봐서 잘 모르겟다 싶으면 안지랑네거리에서 곱창골목으로 들어가시면 오른쪽에 있습니다.
가게 규모는 그리 크지 않은 편이나 장사가 잘되고 여름이면 밖에 테이블에도 손님을 받습니다.ㅎㅎ

다음번에는 생고기를 한번 먹어 볼려고 합니다..일명 뭉티기죠.. 기대하세요~ㅎㅎ

반응형
반응형